본문 바로가기

리스의 명령어 모음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강의 건축의 길

안녕하세요. 리스입니다. 오늘은 건축을 더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넓은 지역을 몇 초 만에 다 채워버리거나 만들기 힘든 원을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나무도끼를 이용해야 합니다. 나무도끼를 따로 꺼내거나 명령어로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나무도끼를 이용해 좌표를 지정하고 그 지정된 장소에 블럭을 채워넣거나 테두리, 원 기둥, 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좋은 기능은 자신이 만든 건축물을 직접 복사 붙여넣기를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복사 붙여넣기에서 많이 막히실 겁니다. 아마 복사하고 붙여넣기를 했는데 엉둥한 곳에 붙여넣기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가 알아보니 건축의 높이와 여러분들이 서 있는 높이가 같아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본격적으로 강의를 시작하기 전 월드에딧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해주시길 바랍니다. 1.7.10 버전은 제가 직접 올려드리고 1.5.1 부터 1.6.1 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보시길 바랍니다.





설치하기(출처) : WorldEdit 5.5.7



WorldEdit.jar





명령어는 아래에 따로 텍스트로 정리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wand를 이용해 나무도끼를 꺼내 주시길 바랍니다. 마우스 왼쪽과 오른쪽을 이용해 좌표를 지정해주셔야 하는데 블럭에 가서 클릭을 하면 첫번째 포지션, 두번째 포지션이 설정되었다고 나올 겁니다.


그리고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지금 보이시는건 테두리를 입힌겁니다. //walls [아이템코드] 입력을 해주시면 안이 비어 있는게 만들어 집니다.



월드에딧 명령어.txt





가장 많이 사용하는건 //set [아이템코드] 입니다. 자신이 지정한 범위 안에 아이템을 꽉 채워 줍니다. 건설을 하다보면 채우는 일이 가장 귀찮고 시간이 많이 가기 때문이 이걸 이용해 만들면 더 편하고 쉬울 겁니다.





기둥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둥은 //hcyl [아이템코드] [반지름] [높이] 입니다. 처음에는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사용법이 약간 어려울 수 있는데 하다보면 정말 쉬울 겁니다.





안이 채워진 기둥도 만들 수 있습니다. 아까 입력한 명령어에서 h만 빼면 됩니다.





이것도 자주 사용하는 명령어 입니다. 자신의 위치에 원 블럭을 만들어 주는건데 이건 장식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나름 괜찮은 명령어라고 생각 되는군요. 사용하는 방법은 //hsphere [코드] [반지름] [높이] 입니다.





저는 주로 복사 붙여넣기와 채워넣기만 사용을 하는 편인데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복사 붙여넣기 완벽하게 하는 방법 *


먼저 자신이 복사하고자하는 건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 건물을 나무도끼를 이용해 복사하고 싶은 범위를 설정해줍니다. 설정이 끝나셨다면 //copy를 입력해 복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붙여넣기를 하실 때는 복사한 높이과 같도록 캐릭터를 블럭을 쌓아 올라가주시고 //paste 명령어로 붙여넣기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붙여넣고자 하는 건물의 높이와 캐릭터의 높이가 같아야 합니다.


만약 잘 못 붙여넣었다면 //undo를 이용해 그 전으로 돌려주시길 바랍니다.





캐릭터 높이를 건물과 똑같이 안했을 때는 이런식으로 건물이 안으로 파고 들어가게 됩니다. 캐릭터 밑에 붙여넣기가 되더군요. 지금까지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 명령어 설명을 해드렸는데 잘 보고 따라하셨다면 여러분들도 쉽게 건축을 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텍스트로 명령어 정리 해드릴테니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