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스의 명령어 모음

마인크래프트 커맨드블럭 얻는법 간단한 명령어 강좌

안녕하세요. 리스입니다. 오늘은 < 마인크래프트 커맨드블럭 얻는법 >, < 마인크래프트 커맨드블럭 명령어 > 강좌를 준비했습니다. 모르시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길래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커맨드블럭은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버튼, 레버 등을 이용해 작동하도록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 또 한 유저를 지정해도 되고 @p, @r, @a 등을 이용해 근처 유저, 랜덤 유저, 모든 유저에게 명령어 대상을 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점프맵이나 블럭을 이용한 보스전 등을 할 때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두고두고 계속 반복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거 같습니다.





먼저 커맨드블럭이 있어야겠죠?


마인크래프트 커맨드블럭 얻는법은 명령어를 사용하셔서 얻으시면 됩니다. /give [플레이어] 137 입니다. 코드가 다른 버전들은 코드를 찾아 얻으시길 바랍니다.







얻었는데 다른 아이템으로 변경되어 있는 경우도 한번씩 있더군요. 그런 플러그인 자체에서 막은 겁니다. 그런분들은 투매니에서 아이템을 꺼내셔도 됩니다.





본격적으로 마인크래프트 커맨드블럭 명령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맨드블럭을 설치해주시고 우클릭을 해보시면 이런 설정창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는 @p와 같은 명령어가 적혀 있습니다. 플레이어 대신 넣을 수 있는 겁니다.





여기서 사용 가능한 명령어는 여러분들이 채팅창에 입력해 사용하는 명령어와 같습니다.


/give @p 137은 가까이 있는 플레이어에게 커맨드블럭을 준다는 겁니다. 처음 얻는 방법 때 사용한거와 같은 방식입니다.


커맨드에는 /를 사용할 필요 없이 그냥 입력해줘도 작동합니다.


버튼을 누른 유저를 티피 시키고 싶다면 tp @p 좌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설치를 하시고 버튼, 레버로 작동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레드스톤으로 연결해 사용하셔도 작동 됩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마인크래프트 커맨드블럭 명령어 질문은 댓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