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스의 명령어 모음

마인크래프트 인첸트 명령어 강력한 무기 제작

안녕하세요. 오늘 부터 명령어도 하나씩 자세히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어렵거나 약간 난이도가 있는 것들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인크래프트 인첸트 명령어 입니다. 필수라고 할 수 있는거지만 사용하는 방법을 몰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알기 쉽게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테스트를 해본 결과 검, 갑옷과 같은 장비 말고도 블럭에도 인첸트가 되더군요. 한 아이템에 여러 능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자 지금부터 능력을 하나씩 알아보면서 적용하는 방법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틀은 /give [플레이어] [아이템코드] [수] 0 {ench:[0:{id:코드,lvl:레벨}]} 입니다. 먼가 기존에 있는것들과 다르고 어려워 보이지만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한번 사용해보면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겁니다. 1개를 적용하는 방법부터 3개 이상 적용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이아검에 능력을 부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이아검 코드는 276 입니다. 그리고 인첸트 명령어인 {ench:[0:{id:1,lvl:5}]}를 사용하면 1번 능력인 화염보호 5레벨짜리가 자신의 인벤토리 안으로 들어옵니다.


두개의 능력을 붙이고 싶다면 {ench:[0:{id:능력번호, lvl:레벨},1:{id:능력번호, lvl:레벨}]} 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건 능력 구분을 하기 위해 넣어주는 개념입니다. 첫번째 능력, 두번째 능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0부터 시작해서 쭉 늘려가시면 됩니다.


파랑색은 능력번호 입니다. 능력은 텍스트로 정리해서 올려드렸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만든 다이아몬드 검 입니다. 능력이 총 4개 붙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쉽게 만들 수 있으니 마인크래프트 인첸트 명령어 보시고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인첸트 코드.txt





테스트로 다른 아이템에도 적용이 되는지 해봤는데 돌에도 적용이 되더군요. 신기하죠?


모든 아이템에 적용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돌에 맞고 불타고 있는 좀비 입니다. 역시 마인크래프트는 명령어가 짱인거 같습니다. 앞으로 다양하고 신기한 명령어를 많이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