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크 1.5.2 자료/플러그인 자료 / 소개

마인크래프트 월드가드 플러그인(명령어 정리)

안녕하세요. 리스입니다.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월드가드 플러그인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아이존과 레지오스 등 다양한 지역보호를 사용해봤는데 가장 최적화가 잘되어 있고 오류가 별로 없었습니다. 만약 지역을 보호 하고싶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이걸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지역을 직접 설정해 보호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설정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설정하고 오류까지 없으니 최고의 보호 플러그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포켓몬 서버를 열 때 사용하고 있는데 유저분들이 잘 만들었다면서 보호를 어떻게 했는지 궁금해하시고 질문을 많이 하시더군요. 필요하신분들은 다운로드 하셔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올려드리는 자료는 1.5.2 버전이며, 예전 글을 통해 1.7.10 버전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1.7.10 월드가드 다운 및 명령어

 

 

worldguard.jar

 

 

 

 

본격적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지역 설정을 할 수 있는 나무도끼를 꺼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블럭을 때리면 첫번째 좌표가 설정 됩니다. 좌표는 총 2개가 필요합니다.

 

 

 

 

두번째 좌표는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보라색으로 채팅창에 뜬다면 정상적으로 설정이 된겁니다. 이제 마인크래프트 월드가드 명령어 설정을 통해 지역을 보호해주시면 됩니다.

 

 

 

 

지역을 보호하는 방법은 /rg create [지역명] 입니다. 지역명에는 영어로 여러분들이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지역에 기능을 활성화하거나 꺼주시면 됩니다. 기능이 정말 많은데 자주 사용하는것들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는 마크 안에서 명령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본틀은 /rg flag [지역명] [기능] [alow/deny] 입니다.

 

allow는 허가한다는 뜻이며, deny는 반대의 뜻인 제한, 차단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거절이라고도 하죠.

 

지역명에는 여러분들이 설정한 지역을 넣어주시고 기능에는 위에 보이시는 기능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build 건설과 관련

pvp 유저끼리 공격

chest-access 상자 열기 권한

use 각종 사용하는것들 권한

exit 지역에서 나갈 수 있는지

entry 지역에 들어갈 수 있는지

fire-spread 불 번짐 가능한지

 

더 많은 기능이 있이지만 여러분들이 보시고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적용하는 방법은 마인크래프트 월드가드 플러그인 다운로드 후 plugin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따로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