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스의 명령어 모음

마크 명령어 (리스모음) 핵심 정리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되시고 있으신가요? 오늘은 마크 명령어 준비를 했습니다. 저번에 만든거지만 오늘 올려드리는군요. 예전 블로그를 통해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린것도 하나씩 올려드리겠습니다.

 

중요한 것들만 정리를 해서 운영하는데 아주 도움이 많이 되실거라 생각 됩니다. 자료찾고 정리한다고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습니다.

 

 

 

 

기본부터 하나씩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명령어란?

 

여러분들이 서버를 통해 사용할 수 있는 < 치트 >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템을 얻거나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으며, 순간이동까지 가능하죠. 거의 모든걸 채팅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겁니다. 위 스샷에 나오는 그란돈도 포켓몬 명령어를 이용해 소환한 겁니다.

 

 

 

 

정리한건 에센셜 플러그인과 기본으로 있는것들 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는것들만 모아둔거죠. 필요하신 분들은 마크 명령어 보시고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서버를 열 수 있는 버킷이나 더 많은 자료를 얻고 싶으신 분들은 제 유튜브를 방문하셔서 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제가 현재 열고 있는 월드 입니다. 많이 들어오실 때는 50명 이상 들어오고 평균 30명에서 40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픈 2주 정도 됬는데 잘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지금은 상점을 제작하고 있는데 밸런스를 어떻게 맞춰야할지 모르겠군요.

 

 

 

 

스폰지역에는 낚싯터 치료소, 교환소 등이 있습니다. 유저분들과 대전할 수 있는 장소도 있는데 스폰 뒤에 버튼을 이용해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은 최대한 기능을 최소화해 렉을 줄이고 있습니다. 포켓몬은 컴퓨터가 좋아도 무리가 있긴한가봅니다. 그럼 마크 명령어 사용해 즐겜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