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스의 아이템 조합법

마인크래프트 피스톤 조합법 (끈끈이 포함) / 사용법

안녕하세요. 리스입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고 있으신가요.^^? 명절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그렇지만! 너무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 배탈이 나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살쩌 ~ 어 ~


자 잡소리는 때려치우고 오늘은 마인크래프트 피스톤 조합법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피스톤은 무엇이냐 블럭을 밀거나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끈끈이를 사용하면 블럭을 당길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하죠. 사용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하고 조합도 쉬우니 따라해보시길 바랍니다.





소개를 해드리기 앞서 이걸 어디에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점프맵 제작을 할 때 사용해 블럭이 순차적으로 움직이도록 하거나 블럭을 작동하게 만들 때 사용 합니다. 탈출맵에서도 문을 만들 때 자주 사용하죠. 비밀의 문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곳은 테러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그르지 마세요!







먼저 벽을 하나 만들어 줍니다. 테스트용 입니다. 이걸 이용해 블럭을 움직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마인크래프트 피스톤 조합법을 알기 전에 준비물이 있습니다. 조합대와 철, 나무3개, 조약돌4개, 레드스톤을 준비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넣어주시면 피스톤이 조합이 되실 겁니다. 짜자잔! 조합을 하셨다면 꺼내시면 됩니다.





피스톤을 설치하시고 뒤에 작동을 할 수 있게 레드스톤을 이용해 작동을 해주시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저걸 또 제거하시면 다시 원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끈끈이 피스톤은 피스톤 위에 슬라임을 처치하고 나온 슬라임볼을 넣어주시면 조합을 할 수 있습니다.




이걸 설치를 하고 작동을 하면 저렇게 블럭이 꺼내집니다. 이런식으로 꺼내서 테러를 하시는 유저분들이 매우 많죠. 그러니 마인크래프트 피스톤 조합법을 막거나 설치를 못하게 하셔도 됩니다. 그럼 즐거운 명절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