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크 1.7.10 자료/플러그인 자료 / 소개

마인크래프트 1.7.10 월드가드 플러그인 명령어 강의

안녕하세요. 리스입니다. 오늘은 보호의 보스라고 할 수 있는 마인크래프트 1.7.10 월드가드 플러그인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원래 레지오스를 사용해 보호를 했었는데 그거 보다 헐씬 기능이 많고 좋은 플러그인 이더군요. 사용방법도 정말 쉽고 오류도 덜 나오더군요. 한마디로 최고의 보호 플러그인 이라고 생각 하시면 될듯 합니다.


불 보호, 폭발, 몬스터 소환, 체력 젠 속도, pvp 등 모든걸 여기서 다룰 수 있습니다. 지역별로 나눠서 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군요. 지금부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월드 에디터와 비슷하게 지역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나무 도끼를 이용해 첫번째 지점, 두번째 지점을 선택해주시고 본격적으로 월드가드 명령어를 입력해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지역 설정 명령어는 /rg d 지역명 입니다. 지역명에는 영어만 지원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저도 영어를 이용해 지역을 설정 했습니다. 월드가드 삭제는 /rg remove 지역명 입니다. 설정이 끝났으면 지역에 기능을 넣어주는걸 해주시면 됩니다.





worldguard-6.1.jar





자신이 설정한 지역은 /rg list를 통해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확인 후 기능을 넣을 월드를 선택하고 마인크래프트 월드가드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쉬우니 잘 따라 해보시길 바랍니다.





기본 명령어틀 입니다. /rg flag [지역명] [명령어] [deny(금지 또는 allow(허가)]


지역은 여러분들이 설정할 지역을 지정해주시면 되고 명령어는 제가 적어드리는걸 골라서 적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허가 할것인지 금지 할것인지 정해주시면 됩니다.


bulid : 유저 블럭 설치 / 파괴

pvp : 유저 대결

mob-spawning : 몬스터 소환

chest-access : 상자 열기

water-flow : 물 흐르기

lava-flow : 용암 흐르기

use : 각종 사용하는것들(문, 버튼, 감압판 등)

fire-spread : 불 번짐


그외 기능들은 버킷데브 페이지를 통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들어가 보시면 마인크래프트 1.7.10 월드가드 플러그인 부터 상위 버전 하위 버전 다 있습니다.